본문 바로가기
기타

[국내여행추천] 김포 애기봉 평화 생태공원 (주말나들이,북한 전망대,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한국관광, korea travel)

by 광전사 2022. 6. 5.

주말에 김포에 있는 애기봉 평화 생태공원에 갔습니다.

이곳에 가기 위해선 사전에 방문 예약이 필요한데요

아래 사이트를 클릭하면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https://aegibong.or.kr/Home/index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애기봉

aegibong.or.kr

우선 인원 제한과 38선 근처라서 신분증이 필수인데요

신분증이 없으면 입장이 불가하니 반드시 챙겨가셔야 합니다.

입구엔 해병대 군인들이 지키고 있어서

사진 촬영이 안 될 것 같아서 일단 PASS!

차를 타고 조금 들어가니 전망대 건물이 나오네요

주차는 예약제라 그런가 여유롭네요.

아마 주차장 제약이 있어서 인원 제한을 걸어 놓은 것 같네요 

지은 지 얼마 안 된 곳이라 상당히 깨끗했습니다.

장애인들이 다닐 수 있게 계단 없이 설계되어 있는 모습

건물 너머로 바다가 보이네요.

전망대다 보니 좀 고지대에 건설되어 있습니다.

건물 안에 커피숍이 있네요.

가격이 저렴하여 들어가 보니 로봇이 커피를 제조하고 있네요!!

아이들이 있다면 반드시 방문해보세요.

로봇이 커피 뚜껑까지 씨워줍니다.

그리고 직원분들이 계셔서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줍니다.

카페에서 내려다보이는 풍경!

커피 마시다가 빨리 밖으로 나가보고 싶네요

밖으로 나와 카페를 바라본 모습.

카페 옆에 밖으로 바로 나올 수 있는 통로가 있습니다.

실제 북한을 볼 수 있는 전망대로 갈려면 흔들 다리를 지나야 합니다.

아이들이 상당히 좋아하겠죠?

하지만 어르신분들은 좀 무서워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흔들 다리에서 밑을 찍은 모습

너무 무서우면 밑에 보듯이 다른 길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흔들 다리를 지나면 지그제그로 된 길이 나옵니다.

드디어 전망대에 도착

산책 코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 멀리 종 치는 곳이 보입니다.

실제 종 치는 것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요.

상당히 웅장한 종소리를 직접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저너머 북한을 볼 수 있는데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실제 북한 사람들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밑에 해병대 초소도 보이네요.

군인들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곳곳에 미술 작품도 전시되어 있어서

볼거리도 풍성합니다.

전망대에 다녀온 후 박물관에 들러서 여러 체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VR 상영관, 영화 상영관, 전시관등이 있습니다.

지은 지 얼마 안 된 건물이라 상당히 깨끗하더라고요.

AR 효과가 나게 영상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LED 조명과 함께 화려한 공연도 볼 수 있습니다.

앉아서 볼 수 있게 소파도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전시관 옆에 작은 동산이 있어서 올라가 보니

해병대 동상이 있네요.

가까이에서 보니 뭔가 가슴이 웅장 해지는 느낌.

이렇게 관람을 마쳤습니다.

한 2~3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주말 아이들과 나들이로 딱 좋은 코스인 듯.

청정지역이라 맑은 공기와 탁 트인 전망

바다도 인접해있어서 기분이 상쾌해졌습니다.

예약해서 한 번씩 가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